본문 바로가기
부부의 냉파요리

오늘의한끼- 된장찌개

by 88부부^^ 2024. 7. 6.
반응형

 

오늘은 요리초보자들도 다 끓일 줄 안다는 된장찌개!!

 

<내가 사용한 재료>

 

두부, 애호박, 감자, 양파, 무, 대파, 된장, 고추, 고추장, 고춧가루, 쌀뜨물

1. 재료를 준비한다. (얼려놓은 야채가 있어서 그대로 사용했음.)

나는 애호박, 무, 감자, 두부등을 얼려놔서 이렇게 사용 했는데 된장찌개는 꼭 이 재료들이 다 필요한 것 같지는 않다. 그냥 집에 있는 것들 중에서 넣고 대충 끓여도 맛있다.

2.쌀뜨물을 사용하면 더 깊은 맛이 나는 것 같아서 그냥 물이 아니라 쌀뜨물을 끓이고 거기에 야채 투하.

(쌀뜨물은 500ml사용)

3. 야채가 좀 익으면.

4. 된장을 아빠 숟갈로 2숟갈 넣어준다.

우리집 된장만으로 이미 간이 충분해서 따로 간을 더 하지는 않았다. 시중에 파는 된장이 좀 싱겁다면 간장으로 입맛에 맛게 간을 해주면 된다.

5. 고추장도 반 숟갈 넣어주면 맛있다.(개인적 입맛임돠.)

6. 고춧가루 투하.(나는 매운 걸 좋아한다.)

7. 두부도 투하

8. 매운맛과 색감을 위해서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넣어준다.(나는 매운 걸 좋아한다.)

 

 

9.팔팔 끓인다.

 

된장찌개는 오래 끓일 수록, 또는 그 다음날 먹으면 맛이 진해져서 더 맛있는 듯.

 

맛있는 된장찌개 완성!!

 

오늘 한끼도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