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추억/국내

제주도 여행기 1 (장모님 환갑기념 여행!) (김포공항 발렛, 호텔샬롬제주, 원담)

by 88부부^^ 2024. 10. 10.

안녕하세요,

88 부부입니다.

장모님 환갑해여서 그 동안 가족끼리 모은 돈으로 어디를 깔까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처음에는 속초로 하자고 했는데 제가 아무리 생각해봐도 환갑 여행인데 그래도 비행기를 타는게 어떨까 라는 생각에 아내에게 건의를 해봤고, 장모님, 장인어른, 처남까지 모두 일정이 가능하여 이번 10월 연휴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고대하던 10월이 다가오자 날씨 체크를 매일 하였는데, 불안하게도 처음 날씨는 흐림..ㅠㅠ

다들 말씀은 안 하셨지만, 각자 걱정들을 많이 하셨다고 했네요..

거기다 태풍 소식까지 오고 했지만, 다행히 여행일이 가까워지면서 태풍 소멸 소식과 함께 비도 안 오는 날씨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1. 김포공항

장모님, 장인어른은 저희 집으로 오셔서 같이 출발하기로 했고, 처남은 서울에서 바로 김포공항으로 출발하여 만나기로 했습니다.

저희 둘이 제주도 갔을 때는 연휴가 아닌 날이라 따로 주차장을 알아보지는 않았는데ㅋㅋ;;

아무래도 장모님, 장인어른 모시고 가다보니 자리 없고 멀리 대면 너무 힘드실까봐 주차 대행을 알아봤습니다.

다행히도 있는 주차공식 대행!

위에 박스를 통하여 공식 주차대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갈 때 못 찾을까봐 좀 부담스럽긴 했지만, T맵 쓰시는분들은 김포공항 국내선 치고 잘 따라가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선에 올라오면 바로 사진처럼 바로 보입니다.

2층에 직원분들 계시는데 차 세우고 키 놔두고 내리시면 영수증 주십니다.

그거 받고 비행기 타러 가시면 됩니다.

차량 잘 맡기고~

공항 들어가서 처남 기다렸다가 만나서 공항 3층에 있는 식당에서 간단하게 식사하고

비행기 타러 들어왔습니다.

2. 제주공항

6시에 비행기를 타고 도착한 시간은 대략 7시30분?

확실히 이번 연휴 기간이여서 그런지 짐 찾는 사람들도 많고!

짐 찾고 나오니 사람이 더 바글바글!

제주공항 헬로우 제주 간판제주공항 택시 대기줄!
공항 내리면 제일 좋은 헬로우 제주!

저 간판을 기분 좋게 보고!

나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당황했네요!

버스도 끊긴 시간이라

바로 택시 환승장으로 이동 했습니다.!

이랬는데 줄이 쫙!

항상 기분 좋게 해주는 헬로우제주 간판!

3. 호텔샬롬제주 (숙소)

이렇게 줄을 한 20~30분 기다리고 타서 드디어 도착했던 우리의 첫 숙소!

확실히 이 날 운전을 하고 늦은 비행기라 그런지..

그리고 아침에 운동도 하고.. 뭐 이것저것 해서 그런지..ㅠㅠ

피곤 했지만 정비하고 밥 먹으러!!

호텔샬롬제주 내부호텔샬롬제주 내부호텔샬롬제주 내부
호텔샬롬제주 내부 사진!

숙소 내부는 깔끔했습니다.!

4. 제주 첫날 첫 저녁식사! (원담-고등어횟집)

아내가 찾은 고등어횟집 네이버 평점이 상당히 좋네요!

가족들 전부 상당히 힘들었겠지만!

저녁 먹으러 다 같이 힘내서 출발했습니다.

도착하니 이미 거의 만석이였고~

들어가니 한 자리가 남긴 했는데 자리 치우신다고 하셔서 밖에서 한 10분 기다렸던 거 같네요!

외관은 정말 바닷가에 자리 하고 있는 회센터 같네요~

제주 원담횟집 수족관
신선한 고등어 횟감!

가운데 수조에 고등어가 없어서 못 파는 거 아닌가 걱정했던 것은 기우였던 거 같네요!

다른 한쪽에서 신선한 고등어들이! 똭!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인데 신선도를 위해 물을 계속 가시는 거 같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가게 앞으로 물이 한 가득 ^^;;

물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ㅋㅋ

메뉴판!

갈치조림 세트가 안 된다고 하셔서 저희는 고등어회 大 자!

메뉴판 옆에는 고등어회 맛있게 먹는 법이 적혀져 있습니다.

원담 고등어회 대
고등어회!

영롱한 고등어회!

너무나 맛있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 처럼 하면 더욱 더 맛있었습니다.!

피곤했지만, 가족들과 즐겁게 술 한잔 하다 보니!

여독이 녹는 듯 했습니다.!

밥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양파와 김에 싸서 특제 소스와 함께 먹어도 맛있는 소스입니다.!

5. 장인어른 이벤트

숙소로 가기 전에 장인어른께서 저한테 케이크를 사오라고 하셨습니다.

본인께서 이벤트를 하신다고!ㅋㅋ

아내와 처남은 반응이 뜨뜻미지근 해서 였는지.. 저한테 부탁을 하셔서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저는 바로 케이크를 샀고!

숙소에서 아버지의 이벤트는 상당히 성공적으로 마치셨습니다.

너무나 보기 좋고 기분 좋은 이벤트였는데 유튜브에 올리면 대박 날 거 같은 영상입니다.!

하지만, 올리지는 않겠습니다.ㅋㅋ

동의를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ㅋㅋ

다음 포스팅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10.14 - [여행의 추억/국내] - 제주도 여행기 2 (장모님 환갑기념 여행!) (호텔샬롬제주, 백성원해장국, 제주원렌트카, 함덕해수욕장, 앤폴리우드, 섭지코지, 호텔더그랑, 천짓골, 제주올레시장)

안녕하세요, 88 부부입니다. 제주도 포스팅 두 번째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첫 날 장인어른의 멋진 이벤트와 함께 와인 1병으로 남은 시간 잘 보내고다음날 저희가 보냈던 시간에 대하여 포스